언택트로 진행되는 국내 최고 코스튬플레이어 '9월 15일'까지

코스프레 축제도 언택트로…영상 공모전 9월15일까지

2020-08-31     도시일보

국내 최고 코스튬플레이어를 가리는 축제가 시작됐다. 온라인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GICOF)은 온라인 코스프레 영상 공모전 '코스플레이앳홈<국내>'를 진행중이다. 국내 코스플레이어 대상이다.

'코스플레이앳홈<국내> 비대면으로 진행돼 안전하고 유쾌하게 코스프레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벤트로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팀 구성에 인원 제한이 없다. '집에서 코스프레'를 주제로 영상을 찍어 공모전에 참여하면 된다.

코스프레 영상은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영화, 드라마 등에 등장하는 가상의 캐릭터 코스튬에 집 안에서 사용하는 생활용품 1가지 이상을 소품으로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 영상 촬영도 집 내부, 테라스, 마당, 자가용 등 집 안의 제한된 생활 반경 내에서만 촬영해야 하고, 영상 길이는 2분 이내면언ㅌ 된다. 

접수는 다음달 15일까지다. 부천국제만화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간 내 공모 된 작품들 중 전문 심사위원들의 비대면 심사를 거쳐 다음달 18일 최종 수상자 10팀을 선정한다.

1위 1팀에게는 200만원, 2위 1팀에게는 100만원, 3위에서 5위까지 3팀에게는 각 50만원, 6위에서 10위까지 5팀에게는 각 30만원을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자 10팀 중 특별상을 1팀 선정해 수담스튜디오 수중촬영권을 부상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