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서서 먹는 군산 짬뽕 페스티발, 올해는 온라인 개최

'짬뽕'하면 군산, 올해 짬뽕페스티벌은 온라인으로

2020-11-02     도시일보

군산에 가면 잊지말고 먹어봐야 할 음식이 있다. 바로 '짬뽕'. 

전북 군산시는 동령길 일대 장미동 짬뽕특화거리를 지정하고 짬뽐 관련 행사를 진행해오며 지역민들은 물론 군산의 짬뽕을 먹기위해 찾아온 관광객들의 만족감을 이끌었다. 다만 올해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7~22일 사이 온라인으로 '2020 군산 짬뽕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짬뽕 페스티벌'은 군산시간여행축제와 연계하여 개최될 예정이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축제로 전환하기로 최종 결정됐다. 

하지만 축제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홍등과 네온사인으로 짬뽕특화거리를 빛낼 예정이다. 또한 짬뽕을 주제로 한 다양한 포토존을 구성해 볼거리를 제공한다.

축제 기간 홈페이지와 SNS 등 온라인에서는 ▲짬뽕UCC 공모전 ▲100인의 짬뽕요리사 ▲군산갈래 챌린지 ▲짬뽕먹방의 달인 ▲거리 속 숨겨진 나의 한 끼 ▲인생샷 인생짬뽕 ▲군산짬뽕거리 도장깨기 ▲군산짬뽕 컬러링북 등 다채로운 비대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온라인 참여 프로그램들은 추후 심사와 추첨을 통해 상금과 군산사랑상품권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관련 사항은 홈페이지(www.온라인군산짬뽕페스티벌.com)와 인스타그램(gunsanjjamppong202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