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버터', 다이너마이트'에 이어 최고기록

BTS '버터',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3위…'다이너마이트'와 최고기록(종합)

2021-05-31     도시일보

방탄소년단(BTS)가 연일 써내려가는 새로운 기록은 놀라울 정도이다. 이번에 발매된 방탄소년단(BTS)의 두 번째 영어 곡 '버터'(Butter)가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3위에 올라 놀라움을 샀다.  

오피셜 차트 발표에 따르면 지난 21일 발매된 '버터'는 최신 오피셜 싱글 차트에 3위로 데뷔했다. '버터'는 1만 건 이상의 판매량이 집계되어 주간단위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싱글이었다고 밝혔다.

버터'의 진입 순위는 BTS가 지난해 8월 발매한 첫 영어 곡 '다이너마이트'가 세운 역대 최고기록(3위)과 같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약 10개월 만에 신곡으로 또다시 최상위권에 오르는 위엄을 과시했다. 

'버터'는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3위 외에도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 톱 100' 1위,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 차트 톱 100' 1위, '오피셜 싱글 차트 업데이트 톱 100' 2위, '오피셜 아이리시 싱글 차트 톱 50' 7위, '오피셜 오디오 스트리밍 차트 톱 100' 7위에 이름을 올렸다. 

BTS는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는 2019년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와 지난해 '맵 오브 더 솔 : 7'로 이미 두 차례 정상에 오른 바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28일 '버터' 원곡을 하우스 베이스 기반의 일렉트로 댄스 뮤직으로 재해석한 '하터(Hotter)' 버전을 공개했다. 원곡과 리믹스 버전은 아이튠즈 '톱 송' 차트를 장악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