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립예술단, 올해 풍성한 공연 선뵈
상태바
광주시립예술단, 올해 풍성한 공연 선뵈
  • 도시일보
  • 승인 2021.02.0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 광주시립예술단 2021년 공연 풍성…200회 공연 추진

오랫동안 광주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광주문화예술회관이 2021년 신축년에 풍성한 공연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2년까지 리모델링이 예정되어 있어 전년도에 이어 올해 공연도 불분명할 것이라는 예측과 달리 광주문화예술회관은 2021년 풍성한 공연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광주문화예술회관은 2021년 목표를 '변화와 혁신'으로 삼고 광주시립교향악단 등 8개 시립예술단과 함께 소극장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빛고을시민문화관 등에서 올해 200회 공연을 펼친다. 

우선 그 화려한 도약을 위한 리모델링을 진행한다. 

광주문화예술회관은 1991년 건립된 이후 30년동안 사용돼 건물 노후화와 공연시설 낙후로 인해 공연을 하기에도, 관람을 하기에도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리모델링에는 297억원이 투입되며 1~2월 동안 기존 장비와 석면 등이 철거되고 3월부터 대극장과 주차장 착공 예정이다. 또 대극장 무대장비가 교체되고 관람객 의자와 바닥 카펫, 무대바닥, 음향컨트롤 박스, 로비 티켓박스가 신설된다. 오는 2022년 소극장 공사를 끝으로 12월 준공 예정이다. 

광주시립교향악단과 합창단·발레단·소년소녀합창단·창극단·국악관현악·극단·오페라단 등 8개 시립예술단은 소극장과 야외무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빛고을시민문화관 등에서 200회를 목표로 각종 공연을 펼친다.

광주시립교향악단은 2월 'GSO 오티움(ótĭum) 콘서트'를 시작으로 예술의 전당 교향악축제, 정기공연 4회, GSO 오티움 콘서트 3회, 어린이 특별공연 1회, GSO 실내악 시리즈(온라인공연) 8회 공연을 선보인다.  

'GSO 오티움 콘서트'는 이지영 월간 클럽 발코니 편집장의 해설과 광주시향 부지휘자 김영언의 지휘로 연주된다. 

광주시립발레단은 총 13회에 걸쳐 수시공연, 발레 살롱 콘서트를 개최한다. 발레 살롱 콘서트는 18세기 유럽에서 문화와 지성의 산실로서 예술가와 감상자의 중개소와 같은 역할을 했던 '살롱'을 콘셉트로 기획됐다.

매월 두 번째 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열리는 상반기 발레 살롱 콘서트에서는 레이몬다, 잠자는 숲속의 미녀, 백조의 호수 등 클래식 발레 작품의 하이라이트가 차례로 무대에 오른다.  

4월 8일~10일에는 5·18광주민주화운동을 기념하는 창작발레 '오월 바람'이 준비되고 있으며 6월에는 예술의 전당에서 열리는 제11회 대한민국발레축제, 7월 인천시립무용단 창단40주년 기념 초청공연 등이 예정돼 있다.

광주시립합창단은 3월25일 빛고을 시민문화관에서 '오감·오색(五感 五色)'이라는 주제로 르네상스부터 현대합창음악까지 시대별 합창음악을 엮은 색다른 무대를 선보인다. 

6월17일에는 보훈의 달을 맞아 '위로'라는 주제로 샤뮤엘 바버, 브람스, 포레 등의 합창곡을 통해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 7월 22일에는 야외무대에서 시민들과 만난다. 한 여름밤의 음악 축제(Music Party of the Summertime)라는 주제로 오페라 아리아, 가곡 등 시원하고 경쾌한 음악들을 선사한다. 

광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첫 공연으로 박주현 신임지휘자 취임연주회 겸 제132회 정기연주회 '빛(The Light)을 오는 4월 3일 소극장에서 공연한다.

8월에는 제주국제관악축제, 10월 전국시립소년소녀합창제에 참가한다. 

광주시립창극단은 월 4회 판소리, 한국무용, 단막창극, 사물놀이 등 국악상설공연을 펼치며 하반기에는 수시공연 '힐링 국악한마당'을 남구지역에서 공연한다.

광주시립국악관현악단은 오는 3월18일 제125회 정기연주회 '봄 축제 한마당' 공연을 시작으로 제126회 정기연주회 '5·18 기념음악회' 등을 잇따라 펼친다.

광주시립극단은 고전명작시리즈 여덟 번째 작품으로 제16회 정기공연 '레옹세와 레나'를 4월 22일~24일 광주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선보인다. 

광주시립오페라단은 7월16일~17일 광주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가족오페라 '헨젤과 그레텔'을 공연한다. 

이 밖에도 광주문화예술회관은 자체 기획 공연과 임동민·임동혁 듀오 리사이틀(3월), 힐러리 한 바이올린 리사이틀(6월), 
중국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8월), 국립극단 연극 '만선'(9월), 개관30주년 특별공연 '아스토르 피아졸라 퀸텟 내한 공연'(10월)을 선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보이후드 팝' 투어스, 데뷔 앨범 40만장 넘겨
  • 활짝 핀 벚꽃 '찰칵'
  • 장흥 하늘빛수목원 튤립축제 4월5일 개막
  • 서울대공원, 내달 5~7일 벚꽃축제 진행
  • 4월 아파트 분양... 전년比 2배 넘게 증가
  • 노란 물결 속 하트